조회 571
대외홍보팀 2024-11-07 00:00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유아교육과 공민지 학생이 11월 6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2024 산학연협력 EXPO- LINC3.0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출전해 우수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2024 산학연협력 EXPO는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등이 함께 진행됐다.
LINC3.0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은 산학연계 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취·창업 연계를 통한 실질적 성과 확산과 산학협력 활성화 문화를 널리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LINC3.0 사업 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산학연계교육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본인의 경험담과 산학연계 교육과정 참여 소감 등을 5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해 제출한 가운데 계명문화대학교 유아교육과 공민지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민지 학생은 LINC3.0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통한 유아교육에 대한 ‘나’의 성장과 유아가 되어 직접 놀이를 체험한 경험을 통한 현장의 중요성을 담은 영상을 출품해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재현 LINC3.0 사업단장은 “학생들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협력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LINC3.0사업단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2024 산학협력 EXPO’에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제작한 전산서버실 물리적 보안관리 시스템 개발과 캡스톤 디자인 우수성과물인 ‘챗GPT&Midhourney를 활용한 동화책’, ‘아로마고체향수’ 등 산학협력 성과품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